본문 바로가기


LECTURE

공병 (소주병) 파는 방법

by AIGPVCCCEFSHATLI 2022. 9. 15.

이번 시간에는 소주병을 파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시대에 무슨 소주병을 파냐?라고 얘기를 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모르긴 몰라도 아마 100명 중에 1명도 소주병을 파는 분들은 안 계실 듯하네요.

저희도 바로바로 파는 건 아니고 어느 정도 모이면 한 번에 팔곤 합니다. 동네에 흔하게 있는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화, 수, 목요일에 팔 수가 있습니다.

오늘도 소주병이 제법 많이 모여서 팔고 왔네요.

 

소주병을 팔면 좋은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재활용을 할 수 있어서 중환자실에 있는 우리 하나뿐인 지구에게 조금이나마 치료를 할 수 있다.
만원을 모을라면 소주병을 100개를 모아야 하기 때문에 과소비나 충동구매등을 피할수가 있다.

위 표처럼 두 가지 점의 이득을 얻을 수가 있네요.

 

소주병 공병 값 100원
소주병 공병 값 100원

위 이미지처럼 소주병의 공병 값은 100원입니다. 즉 이 병을 갖다 주면 100원도 생기도 우리 지구도 살릴 수가 있는 거죠.

 

공병 (소주병) 파는 방법
공병 (소주병) 파는 방법

위 이미지처럼 소주병을 담을 수 있는 빈 박스(한 박스에 30병)에 소주병을 담으면 됩니다. 뭐 동네마다 틀릴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공병 (소주병) 파는 방법
공병 (소주병) 파는 방법

위 이미지처럼 다양한 종류의 소주병들이 있네요. 뭐 종류는 상관없습니다. 무조건 개당 100원이니. 오늘은 107개네요. 즉 10,700원의 공병 값을 받겠네요. 이 돈으로 다시 소주 한 박스를 샀다는 건 안 비밀. 소주 1박스(20병)에 27,600원이니 16,900원 구매한 셈이네요.

예전에 라디오에서 듣기를 어느 지자체에서 재활용품을 기계에 넣으면 바로 현금으로 나오는 소식을 들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개인적으로 이 기계가 면단위 대한민국 모든 지자체에 보급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러면 모르긴 몰라도 우리 아픈 지구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 소주병 파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선 좀 더 좋은 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2022년 09월 20일 화요일 오후 06시 45분 업데이트 내용 ***

오해(?) 하실까봐 추가 사항 적어보네요.

필자는 술 , 담배 두가지 모두 전혀 못합니다. 이 글을 보고 필자를 술꾼으로 볼수도 있겠다 싶어 적어보네요.^^

가끔 맥주 한캔 정도 마시는데 한캔 마시면 방바닥을 기어 다녀야 합니다.^^

술은 필자가 직접 만든 와인을 가끔씩 저녁에 한잔씩 합니다. 이 한잔도 마시면 한동안 취해 있을 정도로 술에 약하네요.^^

그럼 이만~~~

 

*** 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오후 11시 20분 업데이트 내용 ***

 

이전에도 소주병 판매를 했지만 사진을 못 찍어서 업데이트를 못했네요. 금일은 사진을 찍어서 업데이트 해봅니다.

갯수는 147개네요.

 

 

댓글




TOP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