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CTURE

Windows 8 & Windows 8.1의 버전별 EI.cfg 파일 생성하는 방법

by AIGPVCCCEFSHATLI 2013. 9. 3.

Windows 8 , Windows 8.1은 기존의 Windows와 다르게 설치 전에 제품키를 반드시(Vista처럼 건너뛰기 없음) 입력하게 돼있는데요. 정품 사용자인 필자도 여간 귀찮은(?) 게 아닙니다. 이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 간단하게나마 포스트를 작성해보네요.ㅎ

 위 이미지처럼 방법은 바로 공식 Microsoft 웹페이지에서도 나와있듯이 EI.cfg 파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Windows 설치 프로그램 버전 구성 및 제품 ID 파일(EI.cfg 및 PID.txt)에 관한 공식 Microsoft 웹페이지에서 확인하실 분들은

이곳

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기본 형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EditionID]
{Edition ID} - 이 부분에 Core , Professional , 공란 , Enterprise 등을 넣으시면 됩니다.
[Channel]
{Channel Type} - 이 부분에 Retail , Volume 등을 넣으시면 됩니다.
[VL]
{Volume License} - 이 부분에 0 , 1 등을 넣으시면 됩니다.

코어는 거의 사용을 안 하니 많이 사용하는 프로와 엔터프라이즈를 위의 형식대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EditionID]
Professional
[Channel]
Retail
[VL]

0 
위의 형식대로 EI.cfg파일을 작성을 하면 프로 버전이면서 리테일 버전이 되는 것입니다.

[EditionID]
Enterprise
[Channel]
Volume
[VL]

1
위의 형식대로 EI.cfg파일을 작성을 하면 엔터프라이즈 버전이면서 볼륨 버전이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눈치 빠른 분은 아시겠지만 리테일은 0을 써주면 되고 볼륨은 1을 써주면 되는 것입니다.

[EditionID]
 
[Channel]
retail
[VL]

0
위의 형식대로 에디션란을 공란으로 해서 EI.cfg파일을 작성을 하면 코어와 프로를 선택할 수 있게 두 가지 버전이 뜨면서 리테일 버전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해서 메모장에 작성을 해서 EI,. cfg 파일로 저장을 한 뒤  UltraISO를 이용해서 sources 폴더에 넣으신 후 새롭게 ISO 파일을 생성 후 USB에 기록을 하면 설치 시 제품키 입력을 생략하고 설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나마 정리하는 차원에서 작성을 했는데 이 글로 인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TOP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