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CTURE

Windows 10에서의 Windows.old 폴더를 디스크 정리 데스크톱 앱으로 제거하는 방법

by AIGPVCCCEFSHATLI 2015. 7. 30.

어제 Microsoft사의 새로운 운영체제인 Windows 10이 정식 출시를 했는데요 다들 업그레이드하셨나요?^^ 필자도 Windows 8을 구매했기 때문에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어서 해봤는데요. 결과는 완전 만족입니다.^^ 기존 Windows 8.1에서 실행해온 모든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였으며 하물며 포터블 프로그램까지 작동을 하는 거 보고 놀랐습니다.^^ 농협 등 일부 인터넷뱅킹이 안된다고 하는데 필자가 테스트해본 결과 액티브 X(망할 넘의 플러그인.^^)도 아주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네요. 뭐 혹여나 안 되는 사이트들은 한 달 이내 거의 모두 해결이 될 거라 생각이 드네요.^^

자 그럼 이 포스트의 목적인 Windows.old 폴더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이 폴더를 삭제를 하면 이전 버전으로 복귀를 할 수 없으니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WIndows 10에 아주아주 만족을 하므로 절대 이전 버전으로 돌아갈 일이 없기 때문에 과감하게 용량만 차지하는 Windows.old 폴더를 삭제하기로 한 겁니다. 필자와 같이 만족을 하신 분들만 폴더를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폴더 삭제는 탐색기에서 일반 파일 삭제하듯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서 나오는 삭제 메뉴를 통해서는 삭제가 안됩니다. 일부는 삭제가 되지만 1기가 이상이 삭제가 안됩니다. 자 그럼 어떻게 할까요? 아래 스샷을 보면서 하나하나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뭐 거창한 것도 아니고 어렵지도 않습니다.^^

 

Windows 10 Windows.old 폴더 삭제하는 방법

 

 

 

위 이미지처럼 Windows 10의 작업표시줄에 있는 " 웹 및 Windows 검색에서 " " 디스크 정리 "라고 입력을 하면 맨 상단에 " 디스크 정리 데스크톱 앱 "이라고 나옵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디스크 정리를 실행을 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나오면 " 확인 "을 눌러 계속 진행을 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나오면 " 시스템 파일 정리(S) "를 눌러 진행을 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나오면 " 확인 " 을 눌러 계속 진행을 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이제 우리가 찾던 " 이전 Windows 설치 " 가 보이네요.^^ 체크를 해줍니다. 용량이 1.3GB이네요. 필자도 탐색기에서 지워보려고 시도를 했었습니다. 일부 삭제가 된 용량이므로 손을 안되었다면 용량이 더 크겠죠?^^ " 확인 "을 눌러 진행을 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나오면 " 파일 삭제 "를 눌러 진행을 계속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 이전 Windows 설치 " 가 아주 잘 삭제가 되는군요.^^ 이로써 아주 간단하면서도 깔끔하게 불필요하게 용량만 차지하는 Windows.old 폴더를 삭제를 했네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공식 사이트에 나온 방법도 이곳에서 보시면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초간단 Windows.old 폴더 삭제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선 좀 더 좋은 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그때까지 빠잉~~~

 

One More Thing :

WIndows 10의 기본 바탕화면에 대한 비하인드 유튜브 동영상입니다.^^ 그래픽으로 만든 게 아니라 순수 오프라인에서 만들었네요.^^ 와우~~~

 

 

댓글




TOP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