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CTURE

TIDAL이 이걸??? 가사 실화??? musixmatch 무엇???

by AIGPVCCCEFSHATLI 2021. 8. 4.

TIDAL이 이걸??? 가사 실화??? musixmatch 무엇???

 

이번 시간에는 TIDAL 앱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강력한 가사 기능이 있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필자도 어제 TIDAL 앱 알림이 떠서 알게 된 사항인데요 평상시엔 UAPP으로 감상을 해서 타이달에 이런 막강한 기능이 추가가 된 사실을 이제야 알았네요.ㅎ

 

타이달 (TIDAL) 가사 musixmatch

1. 위 이미지처럼 노래를 재생 후 맨밑에 있는 아이콘 중 빨간색 칸으로 표시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타이달 (TIDAL) 가사 musixmatch

2. 위 이미지처럼 가사가 나오며 한글 또한 잘 나오네요.ㄷㄷ 또한 가사가 자동으로 이동하는 기능은 기본이고 이게 아무 가사부분누르면 그 부분부터 재생이 되는 기능도 있네요. 이거 실화임???

 

타이달 (TIDAL) 가사 musixmatch 2.43.0.1039.2979

3. 위 이미지처럼 정확한 업데이트 버전은 알수없으나 필자의 타이달 버전2.43.0.1039.2979 버전이네요. 참고로 필자의 타이달은 apk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해서 설치한 것이 아닌 미국 계정을 이용해서 플레이 스토어에서 정식으로 설치한 버전이며 정식으로 업데이트가 나올 적마다 해주었네요.

 

타이달 (TIDAL) 가사 musixmatch

4. 위 이미지처럼 아래 부분에 musixmatch에서 제공한다고 나오네요.

 

타이달 (TIDAL) 가사 musixmatch

5. 위 이미지처럼 musixmatch 공식사이트타이달이 보이네요.

 

타이달 (TIDAL) 가사 musixmatch

6. 위 이미지처럼 타이달 뿐만이 아니라 애플뮤직 등에서도 제공을 하네요.

 

이상 타이달 앱에서의 강력한 가사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글 에선 좀 더 좋은 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TOP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