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Windows 11에서 반디집 설치 시 압축 파일 내용 미리 보기가 기본값으로 설정이 안 되어 있는 것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반디집에서 설정 > 환경 설정으로 들어가서 좌측의 탐색기 메뉴에서 압축 파일 선택할 때 부분에서 압축 파일 내용 미리 보기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필자한테는 이 미리 보기 기능이 굉장히 좋은 기능인데요. 언제부터인가 이게 안보여서 이 기능이 사려졌나? 하고 못 사용하고 있었는데 오늘은 무슨 필을 받았는지 분명 어딘가에 이 기능이 있을 거야?라고 생각하면서 찾던 중 발견하였네요.
이 기능이 좋은게 압축 파일에서 마우스 우측 메뉴 > 더 많은 옵션 표시를 누르면 미리 보기가 나오는데 이 미리보기에서 폴더가 있고 그 아래에 파일이 있는 건지 아님 폴더는 없고 파일만 있는 건지에 따라서 여기에 풀기와 폴더에 풀기 둘 중에 하나가 결정이 나기 때문입니다.
폴더가 있는 압축파일인데 그냥 풀었다가는 이중 폴더가 생겨서 은근 취찮은 사항이 발생을 하거든요. 암튼 이 압축 파일 내용 미리 보기 기능은 반디집에서 최고의 기능인 듯싶네요. 이걸 왜 기본값으로 안 해놓은 건지는 여전히 의문이지만 말이죠.
이상 반디집에서 압축 파일 내용 미리 보기 설정 방법이었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선 좀 더 좋은 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빠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