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CTURE

보리건빵 맛있게 먹는 방법

by AIGPVCCCEFSHATLI 2022. 9. 5.

이번 시간에는 군생활에서 맛있게 먹었던 건빵을 가정집에서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수십 년 전 건빵을 취사반에서 튀겨서 먹던 기억이 아직도 나네요. 정말 그 맛은 봉지라면과 같이 영원히 잊히지 않을 맛이죠.

며칠 전에 가족이 건빵 4kg을 줘서 이것을 어떻게 해서 먹어야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생각을 하다 군생활 때 기억을 더듬어 튀겨 먹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취사반처럼 대형 가마솥에 직접 식용유로 튕기는 것이 아닌 세월이 수십 년이 지난 지금 그때 당시에는 없었던 신문물인 에어프라이라는 혁신적인 제품을 이용해서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준비물 : 보리건빵 , 에어프라이 , 식용유

 

자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리건빵 맛있게 먹는 방법
보리건빵 맛있게 먹는 방법

위 이미지가 이번에 받은 건빵입니다. 4kg가 양이 상당하네요. 이걸 언제 다 먹으려나...

 

보리건빵 맛있게 먹는 방법
보리건빵 맛있게 먹는 방법

위 이미지처럼 에어프라이에 건빵을 바닥에 깔아줍니다. 너무 많이 깔아서 두껍게 하면 맨 밑이 안 익을 수 있으니 욕심부리지 말고 적당하게 바닥만 안 보이게 깔아줍니다.

이 상태에서 식용유를 부은 후 통을 마구마구 흔들어 주면 아주 잘 골고루 식용유를 묻힐 수가 있습니다.

 

보리건빵 맛있게 먹는 방법
보리건빵 맛있게 먹는 방법

위 이미지처럼 에어프라이 설정을 예열 없이 200도6분에 놓고 돌려줍니다. 처음 5분만 돌려보니 색이 그대로 인듯해서 5분을 추가로 돌렸더니 7분쯤 되니 탄내가 나는 듯해서 꺼주었네요. 200도 6분이 딱 적당한 듯하네요.

 

보리건빵 맛있게 먹는 방법
보리건빵 맛있게 먹는 방법

위 이미지가 완성이 되어 그릇에 담은 상태입니다. 딱 적당하게 타지도 않고 목도 안 메이고 빠삭빠삭하니 맛있네요.

여기에 학계의 정설이라는 건빵 + 맛스타 조합이면 금상 첨하겠지만 맛스타는 없는 관계로 냉장고에서 굴러다니는 캔커피로 대신했는데도 맛있게 잘 먹었네요.

추가로 전자레인지 1분 돌려서 먹어도 그냥 먹는 것보단 맛있었네요. 참고하세요.

 

이상 보리건빵 맛있게 먹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선 좀 더 좋은 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TOP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