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CTURE

VM웨어 워크스테이션(VMware Workstation 12 Pro[12.5.0 build-4352439])로 맥오에스 시에라(macOS Sierra) 설치해서 시리(Siri)작동하는 방법

by AIGPVCCCEFSHATLI 2016. 9. 23.
지난 21일에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최신 맥오에스 시에라가 정식출시하였습니다. 금일은 이 시에라를 VM웨어를 이용해서 설치하는 방법과 시에라의 가장 강력한 시리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즈10의 코타나를 위해 전부터 마이크를 준비해 놓았는데 코타나보다 시리가 먼저 한국어를 배웠네요.^^
 
준비물 : 디폴트님 자료(macOS Sierra용 VM웨어 가상디스크 이미지,unlocker208) , VM웨어 워크스테이션 12 Pro
(윈도우포럼의 디폴트님의 파일을 참고하였습니다. 이글을 통해 감사드립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주소는

 

자 그럼 준비가 되었다는 가정하에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고싱~~~

 

위 이미지처럼 VMware를 실행을 한 후 " Open a Virtual Machine " 를 눌러서 " MacOSX.vmx "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 Edit virtual machine settings " 를 눌러 자기 PC환경에 맞게 조정해 주시면 됩니다. 사실 별로 수정할 게 없습니다. 뭐 메모리 용량 변경 이 정도. 암튼 본인들 환경에 맞춰서 적절하게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게 끝입니다.^^

이제 바로 " Power on this virtual machine " 를 눌러서 부팅을 해주면 설치가 이미 되어있어 영문으로 마법사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건 위 준비물 사이트에 있는 곳에 스샷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이미지처럼 이제 시리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와우 이 얼마나 감동의 순간인지 모르네요. PC에서 시리를 할 수 있다니...^^

할 수 있는 기능도 참 많이 있네요. 예시를 보면서 응용을 하시면 됩니다. 손흥민 선수가 있는 토트넘 경기 결과 알려줘 했더니 아주 잘 알려주네요. 또한 토트넘 경기 일정 알려줘 하니깐 내년까지 싹 다 알려주네요.^^

 

위 이미지처럼 참으로 다양하네요.

 

위 이미지처럼 총 25개의 예제를 보여주네요. 적당하게 응용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PC에서 인공지능을 만나니 하도 반가운 나머지 " Siri야 만나서 반가워 " 라고 인사를 하니 " 네, 저도 그래요. 그런데 항상 알고 지낸 분처럼 너무 친근하게 느껴져요. " 라고 대답을 하네요. 아... 너무 인간적이네요.^^ 시리 너~~~ 어.^^

 

이상 초간단 VMware를 이용해서 macOS Sierra 시리 사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선 좀 더 좋은 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그때까지 빠잉~~~

 

PS. VMware에 대해 잘 모르시면 본 블로그의 검색을 통해서 보다 자세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macOS Sierra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애플 공식 사이트인 이곳(http://www.apple.com/kr/macos/sierra/)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TOP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