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국내 유명 MP3업체에서 무손실 압축 음악 포맷을 들을 수 있는 고가의 기기를 내놓을 정도로 무손실 압축 음악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바로 그 대표 포멧방식인 APE와 FLAC를 PC에서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대부분 유저분들이 아마도 윈엠프(국외)나 알송(국내)을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아닌가요?^^
이번에 저의 글을 참고해서 푸바를 설치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으실 겁니다.^^
푸바로 재생 가능한 오디오 포맷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Supported audio formats: MP3, MP4, AAC, CD Audio, WMA, Vorbis, FLAC, WavPack, WAV, AIFF, Musepack, Speex, AU, SND... and more with additional components.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FLAC 포맷은 언급이 되어있지만 APE는 없습니다. 그럼 APE는 못 듣는 건가? 정답은 아니 오입니다.
글 제목처럼 바로 Monkey's Audio Decoder 2.1.6 Component를 설치하면 APE 또한 들을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럼 푸바 설치법과 Component 설치법 시작하겠습니다.

위 사진처럼 현재까지 나온 최신 버전은 v1.2.2이네요.

위 사진처럼 File > Preferences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위 사진처럼 창이 나오면 Install...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위 같이 창이 나오면 다운로드한 component인 foo_input_monkey.fb2k-component를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목록에 나타나면 Apply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창이 나오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위와같이 Monkey's Audio Decoder 가 추가되었네요. 이로써 APE 확장자인 무손실 압축 음악 파일도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제작자 홈페이지 :
foobar2000 v1.2.2 :
Monkey's Audio Decoder 2.1.6
Component
:
이상 푸바 2000 설치법 및 Monkey's Audio Decoder 2.1.6 Component 설치법이었습니다.
전 요즘 클래식을 APE 파일로 듣고 있는데 정말 신세계네요.^^ 이제 mp3 따위는 더 이상 듣지 않을 듯하네요.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