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Disney+ 국내출시 당일 사용후기

by AIGPVCCCEFSHATLI 2021. 11. 12.

이번 시간에는 금일 국내 출시한 Disney+(이하 디플)를 결제 후 지금까지 사용해본 후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테스트 기기들은 TiVo Stream 4K 안드로이드 TV 박스에서 안드로이드 TV 앱과 필자의 스마트폰인 LG G7 ThinQ에서 안드로이드 앱으로 각각 테스트해보았네요.

 

Disney+

위 이미지처럼 먼저 안드로이드 TV 박스 인 TiVo Stream 4K에서 디플 앱을 실행한 후 제일 먼저 한 것이 바로 팅커벨 검색이었네요.ㅎ 이렇게 6개의 영화가 나오네요.  언제 날 잡아서 정주행 해야겠네요.ㅎ

 

Disney+

위 이미지처럼 필자의 Watchlist가 만들어졌네요. 정주행 1순위가 스타워즈의 광팬인 제가 선택한 MANDALORIAN이며 2순위가 팅커벨이네요.ㅎ

 

Disney+

위 이미지처럼 디플의 홈 화면입니다. 왼쪽 메뉴를 보면 영화, 시리즈, 오리지널 등이 보이네요.

 

Disney+

위 이미지처럼 홈 화면에서 밑으로 내리다 보면 Ultra HD and HDR 카테고리가 보이네요.

 

Disney+ MANDALORIAN

위 이미지처럼 만달로리안의 사양은 4K ULTRA HD , Dolby Vision , Dolby Atmos , HDR10 , HD , 5.1이네요. CC 오른쪽 옆에 있는 AD로고는 뭘 뜻하는지 모르겠네요.ㅎ

 

Disney+ BLACK WIDOW

위 이미지처럼 블랙위도우의 사양은 IMAX ENHANCED , 4K ULTRA HD , Dolby Vision , Dolby Atmos , HDR10 , HD , 5.1이네요. 몇몇 영상들이 IMAX ENHANCED를 지원을 하니 참고하세요.

 

아래는 디플 코리아가 국내에서 서비스는 카테고리의 스샷들입니다. 참고하세요.

Disney+ Disney
Disney+ PIXAR
Disney+ MARVEL
Disney+ STARWARS
Disney+ NATIONAL GEOGRAPHIC
Disney+ STAR

 

Disney+ LG G7 ThinQ

위 이미지처럼 LG G7에서 만달로리안을 선택하면 HD만 지원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7은 HDR10을 지원하기에 당연히 HDR이 될 줄 알았지만 HD만 나오네요. 넷플릭스는 HDR 인증을 받아서 HDR이 나오지만 디플은 인증을 못 받아서 이런 현상이 나오는 건지는 모르겠네요. 스마트폰 사업을 접은 LG가 G7에 디플 HDR 인증은 불가능할 테고 디플 감상은 주로 큰 화면인 TiVo Stream 4K로 봐야겠네요. 사운드와 화질 두 가지를 잡기는 현재 상황에서 어려울듯한데 이 부분은 좀 더 고민을 해봐야겠네요.

 

이상 디플 출시일에 TiVo Stream 4K와 LG G7 ThinQ에서 디플 사용후기였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선 좀 더 좋은 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TOP

loading